The 2-Minute Rule for 다크걸 오류

나열된 예문은 부당한 논증(전제가 일부 생략된 논증)에 한해서만 수긍해야 하지만, 이 문서에서는 기여자들의 논리학 지식(특히 명제 논리) 부족으로 인해 각종 사례, 일화까지 자잘하게 나열되었으므로 각별히 유의하십시오.

몬스터 헌터 시리즈: 몬스터의 생태 같은 주요 설정을 "이러한 추측이 있다."로 처리해서 설정 오류를 묘하게 피해간다.

다만 이것은 독자의 문제이긴 하지만 정말로 설정에 오류가 있다면 이런 일이 생기게 한 작가에게도 website 문제가 있다. 웹소설이나 웹툰 독자들은, 설정 오류 주장은 첫 주행 독자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되니 과거 화가 아닌 해당 충돌이 생긴 미래 화에다가 적고, 본인도 기억에 오류가 생기지 않도록 과거 화를 꼼꼼히 읽자. 다만 시간을 절대적으로 따지면 시간 차가 있을 뿐, 최신 화도 과거 화로 볼 수 있다.

작가가 제대로 검수를 하지 않거나 다른 작가진과 논의하지도 않은채 즉흥적으로 구상한 내용들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심영의 어머니: 내 이렇게 빌겠소. 열 번, 스무 번도 날 보고 죽으라면 죽겠소. 댁들도 집에 돌아가면 늙으신 어머님이 계시질 않소. 애비 없이 키운 하나 밖에 없는 내 자식이오.

이러한 사이트들은 접속 자체로는 범죄가 되지 않으나, 만약 접속해서 가입하거나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경우 진짜 범죄가 된다.

마찬가지로 수사적, 비유적인 뜻을 논리적이자 사실적인 뜻과 혼동하면 '비유적 오류'에 빠진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겪는 증상이다. 자세한 것은 거짓말은 하지 않는다 문서 참고.

결국 승강기가 다시 작동할 때까지 악마는 그 짜증나는 까탈맨이랑 같이 있어야 했다면서 이야기가 끝이 나는데, 사실 그때 악마에게는 삼지창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냥 까탈맨을 승강기에 버려 두고 자기 혼자서 바로 지하세계에 돌아갈 수 있었다.

지칭 대상이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건지 해석이 다분해질 때 이런 오류를 범한다. 보통 의미전달을 강력하게 위하는 데에 필요한 문장 성분이 빠져서 그 문장의 의미를 명확하게 규정할 수 없을 때에 발생한다. 신조어 '역대급'이 그 예.

위의 연언 착오와 비슷하게, 그럴 듯한 설명이 따라붙으면 기본적으로 가능성이 더 높은 쪽을 더 무시하게 되는 오류를 말한다.

사실 딥웹이라고 영어로 나올 때 나오는 괴기한 동영상이나 괴담 영상들은 표면 웹에서 올려도 별 관계가 없기 때문에 조작일 가능성이 크다. 도리어 고어(참수, 개복) 같은 거나 성학대・착취영상이 있을 가능성이 크다.

멜로는 데스노트를 직접 본 적도 없고 실존한다는 물증도 없기 때문에 일본 경찰은 일단 데스노트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봤어야 했다. 또한 멜로가 베테랑 경력의 기장 등을 섭외하여 하이재킹을 하는 것도 현실성이 매우 떨어진다. 현실에서 일개 마피아 조직이 베테랑 기장을 섭외하고 하이재킹을 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일 뿐 아니라, 백번 양보해서 협박 등을 통해 섭외를 하였더라도 미사일을 이용해 노트를 이동시킨다는 것은 현실성이 매우 떨어진다. 마피아가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도 현실성이 떨어지며 미사일 기술은 최첨단 과학으로 일개 조직이 만들거나 살 수 있는 종류의 물건이 아니다.

예문) 본성은 소용돌이치는 물(水)과 같아서, 동쪽으로 터주면 동쪽으로 흘러가고, 서쪽으로 터주면 서쪽으로 흘러간다. 사람의 본성에 선(善)과 불선(不善)의 구분이 없는 것은 물에 동과 서의 구분이 없는 것과 같다.

워 포 사이버트론, 폴 오브 사이버트론, 트랜스포머 프라임의 캐릭터 디자인뿐만 아니고 여러가지등. 제작진은 해명할 때가 있을 거라고 한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The 2-Minute Rule for 다크걸 오류”

Leave a Reply

Gravatar